나들이

서울타워 나들이 추천

sweetnlight 2023. 11. 3. 09:35
반응형

아이와 과거와 현재, 자연과 최첨단 기술, 우리나라와 세계가 공존하고 있는 남산타워에 다녀왔습니다. 어릴 적 남산타워에 다녀온 기억이 아주 희미하게 남아있었는데 그때와는 아주 다른 모습에 다른 느낌을 받아 이와 관련해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남산타워
남산타워

 

말씀드리자면 오랜 세월 서울의 최고 관광지로 자리 잡고 있는 남산타워는 시간이 되시면 꼭 한번 아이와 방문해 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예전에는 이런 느낌이 아니었는데 이번에 아이와 방문하면서 역사, 현재의 서울 시내 모습, 미래 등 이런저런 정말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야경이 예뻐요

 

남산타워에는 내국인과 외국인이 반반 정도였던 거 같습니다. 남산타워를 찾는 아이들에게 혹은 외국인에게 우리나라의 과거, 자연경관, 앞선 기술, 세계는 하나라는 느낌을 주는 것이 너무 좋았고 뿌듯했습니다. 하늘도 예뻤던 남산타워 방문은 만족도 100이었습니다. 야경이나 가을 풍경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합니다.

 

한양도성 둘레길 걸어보세요

 

남산타워는 과거와 현재가 함께하는 곳입니다. 남산타워를 둘러싸고 있는 한양도성이 예전의 모습 그대로 대부분 남아있다고 합니다. 건축 당시 지은 사람들의 이름을 도성의 돌에 새겨 넣고 쌓도록 했기에 책임자의 소임이 500년이 넘는 시간을 버텨내도록 했다고 봅니다.

 

한양도성 주변을 산책하는 연인들과 주변에 사시는지 가벼운 옷차림으로 운동하시는 어르신들이 보입니다. 긴 시간을 여러 세대의 사람들과 함께 한 한양도성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인기 있었던 드라마 천 원짜리 변호사에서 두 주인공이 데이트를 하며 대화를 나누던 장소로 촬영된 곳이 바로 이곳 도성입니다.

 

올라가는 코스는 30분 내외의 짧은 코스부터 2시간이 넘는 긴 코스 등 다양합니다. 서울신라호텔 주차장 부근에서 한양도성길을 따라 걸으면 느린 걸음으로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서울 중심부에 자리 잡고 있는 건축물들을 감상하며 숲길을 따라 지어진 도성을 다양한 코스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소나무힐링숲과 첨단 기술

 

남산타워는 자연과 최첨단 기술이 공존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남산소나무힐링숲에서 심호흡을 마음껏 하고 왔네요. 정동극장부터 남산타워로 올라가는 내내 소나무가 무성하게 자라고 있는데 남산 중턱에는 소나무 군락지가 따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정통 소나무인 기둥이 꼬불꼬불하고 얇은 소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서 있습니다. 서울 도심 한가운데에 이런 숲이 자리 잡고 있다는 사실에 한 번 더 놀랐습니다.

 

남산 소나무숲 탐방로
남산 소나무숲 탐방로

 

자연을 통해 정상에 오르면 남산타워에서는 마음껏 뽐내고 있는 우리나라 최첨단 기술을 접하게 됩니다. 입구부터 펼쳐지는 휘황찬란한 미디어아트가 가상현실인지 증강현실인지 분간할 여지도 없이 황홀경에 빠지게 합니다. 엘지전자 협찬인지 입구부터 초고속 엘리베이터 내부까지 남산타워 꼭대기에 오르는 내내 신영상 기술을 여지없이 보여주어 어리둥절했습니다.

 

 

세계적인 관광명소

 

마지막으로 남산타워는 국내적인 우리만의 장소가 아닙니다. 우리나라와 세계 곳곳이 하나가 되는 세계적인 관광 명소입니다. 서울 시내를 360도로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남산타워의 유리창에는 전 세계 나라와 도시가 그려져 있고 그 유리창에서 외국인들이 자신의 나라가 적힌 곳을 찾아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남산타워에서 바라본 서울시내 전경
남산타워에서 바라본 서울시내 전경

 

우리나라의 중심부에 외국의 명소를 함께 명시한 테마가 참 좋았습니다. 한눈에 서울 시내가 내려다 보이는 전망 좋은 자리에 세계 각국에서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이 서울 시내 전망을 뒷 배경으로 자신이 속한 나라 앞에서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대중교통도 아주 편해요

 

자동차를 이용하기 어려운 외국인들도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대중교통이 편리하게 자리 잡혀 있습니다. 지하철 3호선 동대입구역에서 하차하여 6번 출구로 나와 1번 버스를 이용하면 바로 남산타워 입구에서 내릴 수 있습니다. 버스에서 내려 5분 안에 서울타워를 올라갈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운 곳에 정류장이 있습니다.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정류장에 내리자마자 길 건너편에 관광안내소가 있고 다양한 언어로 안내 책자를 구비하여 편리하게 서울타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실 경우 남산 케이블카 주차장, 서울스퀘어, 남산제이그랜 하우스, 남산공원 주차장, 국립극장 주차장, 남산동 공영주차장 등에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